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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 max 기초시작강좌
    연예수다 2020. 2. 25. 20:05

     

    건축인테리어 제품 애니메이션 모든 3d max의 최고 강좌는 3d맥스맨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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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맥스맨 건축인테리어 3dmax v... : 네이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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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투브 3d맥스맨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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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맥스맨

    3D MAX 건축과 인테리어제품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좌로 같이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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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odesk 3d Max 2016
    Autodesk 3d Max는 Autodesk Inc.에서 개발 한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동적 및 합성을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 시각 효과 아티스트, 건축가,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시각화 전문가가 멋진 아트 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3ds Max 2016의 직관적 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워크 플로 도구를 통해 디자인 시각화 전문가의 작업이 쉬워졌습니다.

    Autodesk 3d Max : 종합 안내서 교재는 모델러, 애니메이터 및 디자이너를위한 Autodesk 3d Max의 기능을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교과서는 3d Max의 초보자와 고급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교과서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먼저 3d Max 2016의 기본 기능을 소개 한 다음 점차 고급 3D 모델 및 애니메이션을 다루기 위해 진행합니다. 이 교과서에는 사용자의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이 책에서 다루는 도구와 개념을 기반으로하는 두 가지 프로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책은 창의성을 발휘하여 멋진 3D 모델과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교과서는 학습자가 자신의 상상력을 쉽게 현실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프로그레시브 예제, 수많은 일러스트레이션 및 풍부한 연습을 통해 광범위한 애니메이션에 걸쳐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이 교재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튜토리얼 접근
    저자는 교과서 전체에 걸쳐 튜토리얼 시점 및 학습 주제를 채택했습니다. 약 36 개의 실제 3D 애니메이션 및 3D 모델링 프로젝트가 교과서에서 자습서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독자는이 학습서를 실제 모델과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약 48 개의 연습이 있습니다.

    • 팁과 메모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추가 정보가 사용자에게 팁과 메모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 학습 목표
    모든 장의 첫 페이지에는 해당 장에서 다룰 주제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주제를 쉽게 참조 할 수 있습니다.

    • 자체 평가 시험, 검토 질문 및 연습
    모든 장은 사용자가 자신의 지식을 평가할 수 있도록 자체 평가 테스트로 끝납니다. 자체 평가 시험에 대한 답변은이 장의 끝에 나와 있습니다. 또한, 복습 문제 및 연습 문제는 각 장의 끝에서 제공되며 강사가 시험 문제 및 연습 문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심하게 예시 된 텍스트
    이 책의 텍스트는 약 1500 개의 다이어그램과 화면 캡처로 크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교과서에 사용 된 기호
    노트
    저자는 노트 형식으로 논의되는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했습니다.


    사용자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팁 형태로 특수 정보와 기술이 제공됩니다.


     교과서에 사용 된 형식 규칙
    이 교재에 사용 된 형식 규칙에 대해서는 다음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 도구, 버튼, 옵션, 렌더러, 롤아웃 및 탭의 이름은 굵게 표시됩니다.


    • 대화 상자, 드롭 다운, 드롭 다운 목록, 스피너, 영역, 편집 상자, 확인란 및 라디오 버튼의 이름은 굵은 글씨로 표시됩니다.

    • 예 : 선택 및 이동 도구, 렌더 버튼, 수정 탭, NVIDIA mental ray 렌더러, 공통 매개 변수 롤아웃 등.

    예 : 렌더 설정 대화 상자, 찾는 위치 드롭 다운, 길이 스피너, 굽힘 영역, 각도 편집 상자, 실제 맵 크기 확인란, 큐브 라디오 버튼 등.


    • 스피너에 입력 한 값은 굵은 글씨로 표시됩니다.
    • 파일 이름은 이탤릭체로 표시됩니다.

    예 : 길이 스피너에 10을 입력하십시오.



    • 메뉴 막대, 도구 모음 또는 바로 가기 키에서 도구 / 옵션을 호출하는 방법은 회색 상자로 표시됩니다.

    메뉴 모음 : 렌더링> 렌더링
    툴바 : 메인 툴바> 렌더 프로덕션 키보드 : 3d max 단축키 SHIFT + Q

     교과서에 사용 된 명명 규칙
     수단
    리본 패널에서 항목을 클릭하고 객체를 작성 / 편집하거나 일부 작업을 수행하는 명령이 호출되면 해당 항목을 도구라고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 및 이동 도구, 선택 및 링크 도구, 앵글 스냅 토글 도구
    렌더 설정 도구, 선택 및 회전 도구, 정렬 도구
    리본 패널에서 항목을 클릭하고 객체를 작성 / 편집하도록 속성을 설정할 수있는 대화 상자가 호출되면 해당 항목을 도구라고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머티리얼 에디터 툴, 렌더 셋업 툴

     플라이 아웃
    플라이 아웃은 유사한 유형의 기능을 가진 도구가 포함 된 아이콘 기반 메뉴입니다. 그림 1은 스냅 토글 플라이 아웃을 보여줍니다.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작은 삼각형이있는 버튼에는 플라이 아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버튼을 길게 누르십시오. 플라이 아웃이 표시됩니다 (그림 참조).

    그림 

    스냅 토글 플라이 아웃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Autodesk 3d Max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사용하면 현재 선택한 객체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명령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그림 2와 같이 쿼드 메뉴가 표시됩니다. 쿼드 메뉴의 일부 옵션에는 오른쪽에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 옵션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계단식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림참조). 그러나 뷰포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가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림  참조).

     

     

     

    3D 모양이있는 대화 상자의 항목을 버튼이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확인 버튼, 취소 버튼, 렌더
    버튼 등은 그림  참조하십시오.

    그림  렌더 설정 대화 상자의 렌더 버튼

     

     

     

     

     

     

    대화 상자
    이 교재에서 대화 상자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나타내는 데 다른 용어가 사용됩니다. 대화 상자에서 사용되는 다른 용어는 그림 참조하십시오.

    그림  대화 상자에서 사용되는 다른 용어

     

     

    드롭 다운 목록

    드롭 다운 목록은 일련의 옵션이 함께 그룹화 된 목록입니다. 사용하여 다양한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들. 아래쪽 화살표가있는 드롭 다운 목록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참조 좌표계 드롭 다운리스트,

    수정 자리스트 드롭 다운리스트 등입니다.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AUTODESK 3D MAX 2016 소개
    스틸 또는 애니메이션 3D 모델 및 객체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고급 응용 프로그램 인 Autodesk 3d Max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객체를 수정하고 맵에 재료를 적용하고 장면에 환경을 할당하고 조명과 카메라를 추가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실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Autodesk 3d Max로 작업하기 전에이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도구 및 명령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합니다. 이 장에서는 Autodesk 3d Max의 기본 기능을 학습합니다.

    AUTODESK 3D MAX로 시작하기
    먼저 시스템에 Autodesk 3d Max 설치해야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바탕 화면에 3d Max 2016 바로 가기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여 Autodesk 3ds Max를 시작합니다. 또는 작업 표시 줄에서 Autodesk 3ds Max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 줄에서 시작> 모든 프로그램> Autodesk> Autodesk 3ds Max 2016> 3ds Max 2016을 선택하십시오 (그림 참조).

     

     

    시스템은 필요한 모든 파일을로드하여 3d Max 2016 시작을 준비합니다. 3d Max 2016을 처음 실행하는 경우 그림같이 Autodesk Customer Involvement Program 대화 상자가 표시되고 CIP (Customer Involvement Program)에 참여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예, 고객 참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라디오 단추를 선택한 다음 확인 단추를 선택하여 CIP에 참여하십시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으려면 아니오, 지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지 않습니다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십시오. CIP에 참여하면 Autodesk는 시스템에서 제품 기능 사용 및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여 추세와 패턴을 분석합니다. 이 전체 정보는 Autodesk가 3ds Max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메뉴 막대에서 도움말> 답장>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Autodesk 고객 참여 프로그램 대화 상자를 호출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이 모두로드되면 3d Max 인터페이스가 시작 화면과 함께 표시됩니다. 시작 화면에는 세 개의 탭이 있습니다. 배우고 시작하고 확장하십시오. 이 탭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합니다.
    배우다
    이 탭에서 시작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으면 레이어가 뒤집히고 새 파일 시작 또는 파일 열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새 파일을 만들거나 기존 파일을 열려면이 단추를 선택하십시오. 이 탭에서는 3ds Max의 기본 사항을 익히는 데 도움이되는 비디오 자습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시작하려면 시작 화면의 왼쪽에있는 기타 1 분 영화 추가 드롭 다운 목록에서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해당 자습서가 별도의 창에 표시됩니다. 또한이 탭에는 3ds Max 학습 채널, Autodesk 학습 경로, 새로운 기능 및 샘플 장면과 같은 추가 학습 리소스에 대한 링크가 제공됩니다.
     스타트
    이 탭은 기본적으로 시작 화면에서 선택됩니다. 이 탭에서는 최근 파일 목록에서 최근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최근 파일 목록 아래에있는 찾아보기 버튼을 선택하여 최근 파일 이외의 파일을 엽니 다.

    이 탭에는 다양한 시작 템플릿도 제공됩니다. 이러한 시작 템플릿을 사용하여 새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템플릿을 만들려면 먼저 장면을 설정 한 다음 원하는 위치에 장면을 저장하십시오. 이 파일을 저장하는 기본 위치는 C : \ Program Files \ Autodesk \ 3ds Max 2016 \ en- US \ StartupTemplates입니다. 그런 다음 시작 화면의 시작-템플릿에서 영역 템플릿 관리자를 선택하십시오. 템플릿 관리자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이 대화 상자에서 장면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파일 열기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이전에 저장된 .max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이 대화 상자의 옵션을 사용하여이 템플릿에 대한 프로젝트 폴더 및 작업 영역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이 대화 상자의 하단에있는 Add New (새로 추가) 버튼을 선택하십시오. 이제이 대화 상자 상단에있는 텍스트 상자에 템플릿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선택하십시오. 새로 생성 된 템플릿이 시작 템플릿 영역에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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